김천 직지나이트투어가 인기 있는 이유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01 14:54:1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3월 30일(토) 직지사에서 관광객 103명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2019 김천 직지나이트투어"를 실시했다.

직지나이트투어는 2008년 처음 운영된 이래 매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올해는 경상북도 12개 지방자치단체의 야간관광상품 가운데 최고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특히, 올해부터는 참가인원을 증원하였음에도 불구하고 8월까지 예약이 마감되는 등 명실상부 김천시의 고품격 야간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직지나이트투어는 103명이 참가하여 과일 주산지인 김천의 장점을 활용한 제철과일 딸기 수확체험을 시작으로, 전통재래시장 장보기와 저녁식사, 도자기와 연등 만들기, 추억의 보물찾기, 다도(茶道), 포도송편 맛보기, 직지사 탑돌이 등 다채로운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계절별 농특산물 수확 체험 및 도자기 만들기 체험은 준비에 많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프로그램이지만 김천시만의 행사로 자리매김하여 아이와 어른이 모두 즐거운 시간이었고, 또한 전통시장 체험은 도시화되어 자칫 잊혀 질 수 있는 사람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참가자 중의 한 가족은 이번이 세 번째 방문으로 한번 체험하면 계속 생각날 수밖에 없다며 만족을 표현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문화예술 활동과 연계하여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김천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관광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김천 직지나이트투어 사전 예약으로 가능하며, 예약은 김천문화원(☎054-434-4336) 및 김천 직지나이트투어(www.nighttour.org)에서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