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밭작물 트랙터 임대사업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01 14:56:16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농기계 임대사업의 일환으로 밭작물 트랙터 신기종을 도입,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둔 4월부터 임대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달성군은 농업현장의 다양한 임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2억 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트랙터 및 작업기 6대를 구입했다. 1박 2일에 67,000원의 저렴한 임대료로 농업인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트랙터 임대를 희망하는 농가는 농업인안전보험 가입 후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 홈페이지(http://dalseong.ambank.kr)나 전화(053-668-3240)로 신청하면 된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트랙터 임대를 통해 농업 경영비 절감뿐 아니라 밭작물 농기계 이용으로 현장에서 다양한 작물 재배에 도움이 되길 바 란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 농기계임대사업은 매년 사용자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 다. 2018년 한해 7,257건의 임대건수를 기록하며 달성군 농업인의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달성군은 다양한 임대수요에 맞는 새로운 기종 도입, 노후 농기계 교체를 위해 8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등 농기계임대사업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