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국공립어린이집 5곳 신규 개원기념식
조형태 | 기사입력 2019-04-02 07:24:04
[타임뉴스 = 조형태] 오산시가 최근 국공립어린이집 5곳을 신규 개원하고 개원기념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개원한 국공립어린이집은 시립청학행복어린이집, 시립푸르지오어린이집, 시립세교행복어린이집, 시립청호행복 및 시립한아름어린이집 등 5곳이다.

이에 따라 오산시는 현재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은 37곳으로 늘었으며, 오산시의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이 전국 인구 20만 이상인 중급 지자체로 최고 수준인 30%를 넘어섰다.

시는 이들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해 각 아파트 시행사와 맺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에 따라 리모델링 공사비, 기자재 구입비 등 모두 8억8,000만원을 지원했다.

시는 시립푸르지오어린이집을 사회적협동조합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어린이집을 포함해 6곳의 시립어린이집을 2년 이내에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사회적협동조합이 구성되면 학부모는 물론 시민 누구나 조합원이 될 수 있고 보육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어, 그만큼 우리 아이들이 부모와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으로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