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공무원 사이비 언론사라며 수개월 현수막 개첩한 공무원1명 민간단체 3명 벌금형 된서리!
구약식 처벌 받은 단양군 공무원 정식재판 청구
이태우 | 기사입력 2019-04-03 10:00:10

사진 단양군내 개첩한 현수막
(사진) 타임뉴스 사이비 안론사로 비방한 단양군 단체 이중3명 벌금형

[단양타임뉴스=이태우]청주지방검찰청 제천지청 에 따르면 ’사이비언론사 라며 비방 현수막을 개첩한 단양군 공무원과 함께 개첩한 단양군 사회단체장 13명중 3명이 모욕죄가 인정돼 지난 1월 31일 검찰로부터 벌금형 처분을 받았다.

이중 공무원 A씨(51세) 가 정식재판을 청구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식재판을 청구한 공무원 A씨의 재판은 오는 4월 30일 16시에 열리며, 이에 따라 법원이 향후 어떤 판단을 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지난 2018년 9월 18일 단양군 공무원노조 A씨(51세) 지부장 및 단양군 사회단체장 12명이사이비언론사 라며 기자회견 및 규탄대회를 가지며 특정언론사를 비방하는 보도자료를 20 여곳 언론사에 배포하며 현수막을 시내 곳곳에 수십장을 수개월 동안 개첩한 혐의로 10월 검찰에 고발됐다.

정식재판을 청구한 공무원 A씨의 재판은 오는 4월 30일 16시에 열리며, 이에 따라 법원이 향후 어떤 판단을 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이비언론사라며 그동안 심적으로 피해를 입었다는 타임뉴스 김정욱 대표는 실명 언론사명을 지칭하여 모욕한 것으로, 모욕죄의 성립에 당연히 약식명령 결과(벌금형)를 받아들였을 것이라 짐작했다며, 공무원신분인 A씨(51세) 피의자가 이에 불복하여 정식 재판을 청구한 것은 ”막심한 인력과 세금낭비가 아닐 수 없다”며 오는 30일 재판 증인출석시 추가자료 까지 재판부에 제출하겠다며 분노했다.

이어 “형사소송법 개정으로 약식재판에서의 불이익변경금지 원칙이 완화 되었기 때문에, 정식재판에서 오히려 벌금이 상향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