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산업 유산 길 배수로 등 환경 정비하는 태백산 봉사단
최동순 | 기사입력 2019-04-04 20:49:17
[태백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문곡 소도동 태백산봉사단(단장 김재일)이 지난 1일(화) 소도에 위치한 생태 산업 유산 길에서 배수로 등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번 정비 활동은 산에서 내려오는 물로 산책로가 망가지면서 주민들의 이용 불편이 발생 한 데 따른 것으로 관내 여러 단체와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태백산봉사단 및 문곡 소도동 통장협의회 소도 건강위원회에서 인력 지원을, 태백시의회 문관호 부의장과 태산사 이석만 스님이 굴삭기 2대를 지원하고 직접 정비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문관호 부의장은 굴삭기를 직접 운전하는 등 봉사활동에 적극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김형철 문곡 소도동장은 지역의 불편 해소에 주민 스스로가 직접 나서 해결함으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화합하는 계기기 된 것 같다고 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을 이끈 태백산 봉사단은 매달 저소득을 위한 밑반찬 및 김장나누기 집수리 환경정비 등을 지속 실시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