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방세 체납정리 '최우수상' 수상
조형태 | 기사입력 2019-04-05 08:28:35
[타임뉴스 = 조형태] 오산시는 경기도 4월 공감 소통의날 행사에서 2019년(2018년 실적)지방세 체납정리 평가에서 최우수상과 4천만원의 시상금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오산시는 지난 1년간의 지방세 체납액 징수와 체납처분 등 체납 정리업무 전반에서 월등히 앞서는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방세는 우리 시 재정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중요한 자주재원인 만큼 시민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한층 더 제도를 개선해 나가는 한편, 고질적 납세기피자에 대한 강력한 기동징수 활동을 전개해 성실 납부자가 우대 받는 조세정의 실현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고액체납자에 대하여 가택수색 및 동산압류 등 체납징수 뿐만 아니라 체납처분을 면탈하는 불성실 체납자에 대하여는 과감하게 범칙사건으로 조사하여 고발하고 있다.

최문식 오산시 징수과장은 “올해에도 체납액 130억원 달성을 위해 고액·고질 체납자에 대해선 강력한 징수활동으로 조세정의를 실현하는 한편 다양한 납세 편의시책으로 시민 위주의 세정업무를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