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풍 벚꽃축제 오수처리없이 불법영업 노점상 난립 심각
김정욱 | 기사입력 2019-04-08 11:40:23
[제천타임뉴스=김정욱]제천시는 ‘제23회 청풍 벚꽃축제’가 진행되는 가운데 노점상에서 운영하는 음식물쓰레기 오·폐수 처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행사를 진행하고있어 환경오염이 심각하다는 지적이다.

특히 제천시에서 주관하는 본 행사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이며 청풍면축제추진위원회 (물태리 이장 이하 조직위)가 노점상과 별도로 계약을 체결 14일까지 진행한다.

청풍면 물태리 마을 진입로에는 노점상을 운영하는 업자들이 각종 음식물을 판매 하며, 설거지를 하면서 배출되는 오수가 그대로 우수맨홀로 버려지고 있어 청풍호로 유입돼 환경오염을 부축이고 있다.

제천시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청풍 벚꽃 축제를 23년째 치르고 있는 동안 오·폐수처리 시설을 갖추지 않고 노점상에게 해마다 일정 금액의 돈을 받고 자릿세를 받아 영업을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 해왔다.

또한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법적 권한이 없음에도 시에서 주관하는 행사를 이용 민간업체로부터 야시장 개설 영업 조건으로 임대료를 받아 온 것으로 취재 결과 드러났다.

또한 축제추진위원회는 자신의 홈페이지(물태리 관광마을)에 “품바를 데리고 오는 조건 등을 내세워 특정업체를 낙찰시켰다"는 의혹에 휩싸이는 가운데 올해도 야시장 개설 영업권을 행사한 것이다.

지난 2018년에도 “경기도 소재 특정업체에 수의계약으로 물의를 일으켜 논란이 일자“ 이번에는 ‘품바 버드리’를 데리고 오는 조건을 내세워 올해도 전년도 수의계약 업체가 야시장권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청풍면축제추진위원장은 시관계자 로부터 내년부터 ‘오수관처리’ 시설을 해주기로 했다며, 올해는 그냥 우수관으로 흘러보낼 수밖에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시 공무원 또한 이러한 불법사실을 알고도 행사를 강행 해왔다는 것이“ 환경오염을 모르쇠로 행사진행 하고있어 더욱더 충격적이다.

이날 오폐수 무단방류 및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