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4월 ‘시민참여 나눔장터’ 연다
다양한 가족 단위 체험장터 마련
강민지 | 기사입력 2019-04-09 14:24:40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부산시와 아름다운가게는 오는 20일 송상현광장 다이나믹광장에서 ‘2019 부비와 함께하는 시민참여 나눔장터’를 연다고 9일 밝혔다.

3월 시민참여 나눔장터 사진(사진=부산시)

지난 3월 올해 첫 나눔장터에서 5천 명의 부산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된 ‘2019 부비와 함께하는 시민참여 나눔장터’는 장터 개장일을 토요일로 옮기고 나서 가족단위 참여자들이 많이 늘어 또 하나의 가족나들이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4월에 열리는 나눔장터는 송상현광장 내 선큰광장 공사로 인해 다이나믹광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나눔장터는 천연수분 크림 만들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건강한 화장품 고르는 방법 안내와 한복을 이용한 향주머니 만들기,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방향제 만들기, 플라스틱우유병으로 꽃병 만들기 등 다양한 재활용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재사용 물품을 최대 70점까지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수익금 중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환경보호 프로그램에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판매 후 남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로 기증도 가능하다.

판매 참가 신청은 부산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이하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1일부터 10일까지 장터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된다.

자세한 문의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부산본부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