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태교여행 필수코스! 참외향기 가득한 성주로 오세요
이승근 기자 isg2393@hanmail.net
기사입력 : 2019-04-10 15:51:56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에는 대한민국 임산부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최고 태교여행지로 손꼽히는 세종대왕자 태실이 있으며, 임산부의 필수 영양소인 엽산이 가장 풍부한 과일, 참외의 고장이다.

예로부터 태는 태아의 생명력을 부여한 것이라고 생각하여 태아가 출산된 뒤에도 아이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하여 함부로 버리지않았으며, 특히, 왕실의 경우에는 국운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여 태를 보관하기 위한 석실을 조성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태실이다.

세종대왕자 태실은 성주군 월항면 인촌리 선석산(742.4m)의 끝자락 태봉 정상에 있다. 태실과 그 주변 산세는 자궁 속의 태와 탯줄을 연상시키며 풍수지리적으로 하늘과 땅의 생기가 응축되어 있는 길지이다. 세종대왕은 이 곳을 최고의 길지로 선택하여 자손들의 태실을 분산시키지 않고 18왕자와 원손 단종의 태실 등 총 19기를 조성했는데 이는 우리나라에서 왕자 태실이 완전하게 군집을 이룬 유일한 형태로 문화재적 가치가 매우 높다.

태실 주차장에서 약 150미터의 울창한 숲길을 지나면 태실을 만날 수 있다. 생명이 담긴 비밀의 정원인 태실을 산책하고 있으면 경이로운 생명의 기운을 느낄 수 있고 고귀한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 또한, 태실 주변에는 생명문화공원이 있는데 잠시 쉬거나 가벼운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는 벤치와 정자가 있어 가족 나들이, 소풍 장소로도 좋다. 그리고 역대 왕들의 태실 모형을 조성해 놓은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걸을 수 있으며 공원 중앙에 있는 태실문화관에서는 태와 태실에 관한 정보를 누구나 알기 쉽도록 제공하고 있다.

성주군은 전국 참외 생산량의 70%를 생산하는 참외 주산지로서 오랜 재배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설 현대화 추진, 유통구조 혁신등을 통해 타 지역에서 따라올 수 없는 고품질의 명품 성주참외를 생산하고 있다.

참외총서에 따르면 참외에는 태아의 성장을 원활하게 하는 필수 요소인 엽산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과일 100g당 함량은 참외가 132.4㎍로 딸기 127.3㎍, 토마토 51.9㎍, 오렌지 50.8㎍, 키위 49.4㎍에 비해 월등하게 높은 편이다.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2015년)을 보면 1일 엽산 권장량은 성인남녀 400㎍로 임신한 여성은 620㎍이다. 평균적으로 일반인의 1일 섭취량은 110~200㎍ 로 권장량에 비해 섭취량이 부족한 실정인데 일반인과 임신한 여성이 하루에 참외 1~2개만 먹어도 1일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올해 성주참외 작황이 매우 좋다. 그 어느해 보다 참외의 당도가 높으며 달콤한 참외 향기가 성주에 진동을 하고 있다.

세종대왕이 선택한 대한민국 최고의 길지에서 생명의 기운을 듬뿍 받으면서 먹는 아삭하고 향기로운 성주참외! 엽산이 풍부한 생명의 과일! 생각만 해도 가슴을 설레이게 한다. 대한민국 임산부라면 반드시 꼭 경북 성주군을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과천타임뉴스광명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파주타임뉴스김포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포천타임뉴스양주타임뉴스동두천타임뉴스연천타임뉴스남양주타임뉴스구리타임뉴스안양타임뉴스시흥타임뉴스군포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화성타임뉴스평택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경기.광주타임뉴스하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양평타임뉴스안산타임뉴스의왕타임뉴스가평타임뉴스원주타임뉴스동해타임뉴스양양타임뉴스속초타임뉴스강릉타임뉴스강원,고성타임뉴스인제타임뉴스양구타임뉴스철원타임뉴스화천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평창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영월타임뉴스태백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횡성타임뉴스삼척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당진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금산타임뉴스논산타임뉴스계룡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청양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예산타임뉴스부여타임뉴스공주타임뉴스연기타임뉴스아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마산타임뉴스김해타임뉴스밀양타임뉴스의령타임뉴스창녕타임뉴스거창타임뉴스산청타임뉴스함양타임뉴스양산타임뉴스하동타임뉴스진주타임뉴스창원타임뉴스진해타임뉴스함안타임뉴스거제타임뉴스통영타임뉴스경남,고성타임뉴스사천타임뉴스남해타임뉴스합천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부안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무주타임뉴스장수타임뉴스임실타임뉴스순창타임뉴스남원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김제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진안타임뉴스완주타임뉴스고창타임뉴스목포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영광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담양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구례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고흥타임뉴스무안타임뉴스진도타임뉴스완도타임뉴스해남타임뉴스신안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장흥타임뉴스영암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