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New-Start 전임상담원 위촉식
| 기사입력 2019-04-10 17:34:42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국)는 9일 교육지원과 소회의실에서 (Pre)New-Start 전임상담원 위촉식을 가졌다.

New-Start 프로그램은 전문적 소양을 갖춘 상담원들이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1:1 맞춤식 상담, 진로 체험 활동 및 추수상담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자아형성과 진로의사결정 능력을 함양시켜 학업을 중단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다.

예천 Wee센터에서는 올해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 중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 참여 대상은 아니지만 학업중단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학생 또는 학교 부적응 학생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학교생활 적응 및 또래 관계 개선,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업중단사전예방 프로그램(Pre-New-Start)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에는 (Pre)New-Start 전임상담원 신경희 외 2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 및 (Pre)New-Start 프로그램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으며, (Pre)New-Start 프로그램의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승진 예천교육장은 “전임상담원들의 그간 노력과 열정에 대해 감사하며, 전임상담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정서적 지지자가 되어주고 그 학생을 위한 단 한사람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 고 했다.

김현국 Wee센터장은 전임상담원들에게 “학업중단의 위기에 놓인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학교 재적응 및 복교를 위해 상담원들의 높은 열정과 학생에 대한 사랑을 부탁드린다." 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