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내수읍 독거어르신 주거지 환경정비 실시
박근범 | 기사입력 2019-04-11 04:30:04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기자]청원구 내수읍은 지난 3월 25일 지역주민들과 사회봉사단체 등과 협심하여 독거어르신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여 지역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주거환경개선 대상자 A어르신은 초기치매 증상과 편집증 증상을 보여 주거지내 쓰레기와 각종 오물 등을 쌓아 놓고 있으며, 이를 치우지 못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내수읍사무소는 열악한 주거 환경에 사는 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청주행복네트워크와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청소를 위해 초정리 마을 주민들의 도움을 이끌어내고, 내수읍 내 “하나님의 교회" 봉사단체와 연계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에 발 벗고 나섰다.

이날 초정리 마을주민들과 “하나님의 교회" 봉사단체들의 협력으로 독거어르신의 집을 말끔히 청소하였고, 이에 A어르신은 “집안이 깨끗해지고 생활공간이 넓어져 기분이 좋다"라고 말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김인석 내수읍장은 “내수읍 지역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이웃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