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작은 반찬통에 가득한 사랑!
- 청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반찬 드리미’ 시행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4-12 15:10:50
[청송타임뉴스 = 이언호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읍행정복지센터와 청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일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행복반찬 드리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반찬 드리미’ 사업은 몸이 아프거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식이 우려되고 홀로 사는 청·장년층 및 독거노인 10가구를 대상으로 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특히 주 1회 국(1종)과 반찬(3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대상자 가구의 생활실태 확인 및 정서지원을 통해 또 다른 서비스로 연계가 이뤄지고 있어 타 기관에 귀감이 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요즘 독거가구 고독사 문제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행정적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이웃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복지 친화적인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밖에도 청송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우리동네 영화한 day △행복한 점심나들이 △복지상담실 운영 △이웃사랑 김치나눔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주민생활 밀착형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