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함께해요! 작은도서관’ 축제 동춘당공원서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14 10:16: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주말 13일 동춘당공원에서 12개 주민센터 작은도서관과 24개 사립작은도서관과 공동으로‘함께해요! 작은도서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책, 놀이, 소통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대덕구의 작은도서관이 공원으로 나와 직접 주민들과 책이야기를 나누고 놀이를 함께 즐기는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어쿠스틱 여성듀오인 ‘서달달’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버스킹 공연, 작가와의 만남, 책 놀이 부스체험 등이 지역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우리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3인조 밴드인 ‘베이비 필’과 여성 싱어송라이터 ‘디안’의 버스킹 공연은 봄날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또한 그림책‘파란파도’,‘엄마의 꿈속에서’의 작가인 유준재와 함께하는‘파란파도 이야기와 실크스크린 체험’행사도 열렸다.

이 외에도 ‘전통 한지책 만들기’, ‘그림동화 퍼즐 맞추기’,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축제를 찾은 어린이와 지역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원규 대덕구 복합문화센터장은 “뿌리 생활문화공간인 작은도서관이 공원으로 나와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도서관의 가치를 알리고 일상의 문화, 동네의 문화가 풍성해지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작은도서관에 대한 지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