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이황 종손 이근필로부터 웅부중학교 도서기증 받아
- 퇴계이황선생의 뜻을 잇는 도서기증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4-14 16:54:22
[안동타임뉴스=이언호기자] 안동시 웅부중학교(교장 이문직)는 지난 4월 11일 퇴계이황선생의 종손 이근필(88세)로부터 도서기증을 받았다.

이근필님께서는 웅부중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100여권 이상의 도서를 기증해오며 퇴계이황선생의 고장에서 퇴계선생의 뜻을 기리고 공부하는 학생들의 인성함양에 큰 관심을 보여주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근필님은 도서기증 이후 학교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학생들을 격려하였으며 “이렇게 좋은 환경의 웅부중학교가 퇴계선생의 고장에 있어 무척 자랑스러우며, 기증된 책을 통하여 학생들이 옛 선현의 뜻을 잇고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국민으로 살아가길 기대한다며 이 도서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웅부중학교의 이문직 교장은 “도산지역의 큰 어른이신 퇴계종손께서 연로하신 나이에도 후학 양성에 관심을 쏟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관심을 주신만큼 학생들도 날마다 지덕체가 자라날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 교직원도 더욱 힘쓰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