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세계유산으로 제2의 르네상스를 향한 도약!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4-15 06:12:08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장욱현 영주시장은 지난 10일 충남 부여군 부여롯데리조트에서 개최한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 제21차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는 회장도시인 공주시와 개최도시인 부여군, 영주시 등 총 17개 기초지방자치단체 대표들이 참석하고,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 소재 도시 정식가입 승인, 세계유산 특별법 진행사항 보고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 자리에서 “세계유산을 오래도록 보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회원도시 간의 협조가 필수이고, 세계유산 뿐만 아니라 각종 시책사항을 추진하고 축제․행사가 열릴 때 서로 협력하는 품앗이 정신을 발휘하자"라고 말했다.

영주시는 오는 7월 “한국의 서원"이 세계유산으로 추가 등재되면 세계유산 도시로 명성과 위상을 한껏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