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19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실시
- 개별공시지가 4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열람 및 의견제출, 다음 달 31일 결정․공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4-15 11:12:5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2019년 1월 1일 기준, 도내 224만 1천여 필지의 개별공시지가 산정결과를 4월 1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토지소유자 등에게 열람 및 의견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람하는 지가는 시장·군수·구청장이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시한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 특성을 조사·산정 후 감정평가사가 검증 절차를 거쳐 결정된 것이다.

참고로, 금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 공시지가는 도 평균 4.75%, 전국평군 9.42% 상승하였다.

지가열람은 충청북도 홈페이지(부동산종합정보),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또는 시·군·구, 읍·면·동 민원실에서 가능하며,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는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5월 7일까지 시군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서는 다음달 15일까지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시·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별 통지되며, 최종 2,241,454필지의 개별공시지가는 5월 31일 결정ㆍ공시 된다.

한편, 도는 개별토지특성 중 가격결정에 가장큰 영향을 미치는 주요 토지특성 (①용도지역 ②용도지구 ③토지이용상황 ④고저 ⑤도로접면 ⑥형상)을 지가열람․결정통지문에 표시하는 ‘토지특성정보 알림제’를 시행하여 도민의 재산권 관리에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우편통지 및 지역소식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공시지가 열람 홍보로 도민의 재산관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신뢰받는 열린 토지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