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터스나눔단, 충북 농촌 어르신들에게 한방의료 선물
- 4월 14일 괴산군 소수면에서 대규모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펼쳐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4-15 11:26:5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지난 4월 14일 괴산군 소수초등학교에서 굿닥터스나눔단 회원 등 30명이 참여하는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지원에 2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한방 침‧약침, 한방과립제 처방, 한방파스, 맛사지, 즉석사진 촬영 등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농촌재능나눔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며 봉사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단체, 대학, 동아리, 기업체 등과 연계하여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지원을 받게 된 괴산군 소수면은 노인인구가 다른 지역보다 많고 한방의료 시설이 전무한 의료취약지역으로 주민들은 굿닥터스 나눔단의 재방문에 매우 고마워하였다.

소수면자율방범대, 마을 이장 등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질환이 있는 주민을 우선 진료 받을 수 있도록 차량을 제공하고 이동을 돕는 등 어르신들에게 편의를 제공하여 이웃간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충북도 관계자는 “우리지역 농촌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굿닥터스나눔단의 한방의료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면서 열악한 의료여건에 있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활동 지역이 더욱 확대되어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2019년 농촌재능나눔 의료활동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6개소 중 우리 도에서는 괴산군 소수면과 진천군 백곡면이 포함되었으며, 진천군 백곡면은 9월 29일 일요일에 백곡면 실내게이트볼장에서 한방의료 활동이 있을 예정으로 진료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괴산군 친환경농정과(☎539-3504)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굿닥터스나눔단은 2019년 농촌재능나눔 지자체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된 증평군과 연계하여 4~10월 중 4회에 걸쳐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진료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증평군 농정과(☎835-371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