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농작업을 대신해 드립니다!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4-15 16:10:40
[청송타임뉴스 = 이언호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이달 초부터 ‘농작업대행 서비스’를 시작해 오는 10월까지 운영에 들어갔다.

‘농작업대행 서비스’는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적기 영농이 어려운 노령농가, 부녀농가, 장애인농가, 영세농가를 대상으로 트랙터, 비닐피복기 등 농업기술센터로부터 지원받은 다양한 농기계를 이용해 밭작물 위주의 쇄토작업, 두둑형성, 비닐피복 등 농작업을 대신해 주는 사업이다.

농작업 대행단은 8개 읍·면 각1개소로 구성, 농기계는 청송군에서 무상 지원하고 작업을 원하는 농가의 신청을 받아 일반 작업료의 80%범위 내에서 신청농가와 협의한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촌의 노령화로 농기계 의존도가 높아지고 정부에서도 밭작물 기계화 율을 높이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노약자 등이 농작물 재배에 어려움이 없도록 내실 있는 운영과 사업의 확대 지원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