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합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15 18:21:46
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진행되고 있는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해 필사를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진행되고 있는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15일 동참했다.

허태정 시장은 권율정 국립대전현충원 원장으로부터 지정받은 독립선언서 32항 ‘그래서 우리는 떨쳐 일어나는 것이다. 양심이 나와 함께 있으며 진리가 나와 함께 나아간다’를 필사했다.

허 시장은 “100년 전, 자주독립을 향해 외쳤던 독립선언문은 100년 후, 평화와 번영을 이끄는 새로운 나침반이 되어 우리들 가슴 속 깊이 영원히 살아 움직이고 있다"며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켜낸 조국,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며 독립선언서 문구 하나하나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본다"고 밝혔다.

허태정 시장은 다음 필사 참여자로 김종천 대전광역시의회 의장·황인호 동구청장·박용갑 중구청장·정용래 유성구청장·박정현 대덕구청장을 추천했다.

한편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는 대한광복회 성북구지회에서 3·1절의 역사적 의미를 일깨우기 위해 시작한 캠페인으로 3·1 독립선언서 총 38개 문장 중 다른 사람에게 지정 받은 한 문장을 직접 필사하고 이를 48시간 내에 SNS에 인증하면서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