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동산수목원,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터전 인증
- 청소년 진로체험과 연계한 자원봉사 활동 기회 마련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4-16 13:05:4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 미동산수목원이 충청북도청소년진흥원으로부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터전으로 인증을 받게 됐다.

자원봉사활동 터전이란 청소년 자원봉사 운영기관, 시설 단체를 「터전」이라 부르는 것으로, 이러한 터전 인증기관에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청소년자원봉사’시스템에 신청하여 봉사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러한 시설물과 체험프로그램에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참여 하여 봉사활동을 펼침과 동시에 산림 서비스 전문가들과 함께 진로체험도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수목원 내에서 본인이 갖고 있는 재능기부 형식의 자원봉사활동도 가능하다.

미동산수목원에서 봉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자원봉사’시스템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봉사활동 이후에는 1365 자원봉사 포털(행정안전부) 연계를 통해 학생생활기록부(NEIS, 교육부)로 전송해 봉사활동확인서 및 이력확인서를 발급 받게 된다.

한편, 이상영 전시관운영팀장은 “미동산수목원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라며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