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영안전센터 전통시장 화재예방 안전캠페인 실시
장성우 | 기사입력 2019-04-16 13:36:18

[광양타임뉴스 = 장성우 기자] 광양소방서 광영119안전센터는 봄철 전통시장의 효율적인 화재예방과 화재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통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전통시장에 대한 자율소방안전관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영상설시장 및 옥곡 5일시장 내에 있는 각종 소방시설들을 점검 하며 각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조직 및 변동사항을 정비하였다.

주택용, 차량용 및 주방용 K급 소화기를 비치하였으며 사용 법 및 홍보를 실시하였다.

또한 주변 상인들 및 관계자들에게 담배꽁초, 음식물조리 등으로 인한 화재위험성을 교육하며 화재시 피난우선교육을 실시하였다.

광영 상설시장같은 경우엔 KMS고체 폼 관창을 비치하여 연소확대방지 및 초기소화에 주력하도록 노력하였다.

광영안전센터 화재진압요원은 "많은 인원이 밀집하는 전통시장 같은 경우에는 화재시 인명대피 및 피난이 최우선이다"라고 말하며 전통시장 자율소방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