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단독 및 다가구 주택 재활용 UP 투명봉투 배부사업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17 11:12:1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는 4월 17일부터 단독 및 다가구 주택 65,000세대에 가정용 재활용 수거봉투 130,000매를 배부하여, 재활용품을 가정에서부터 분리배출토록 하기위해 「재활용 UP 투명봉투 배부사업」을 실시한다.

이는 재활용 분리배출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비(非)공동주택에 투명 봉투 50리터 2매씩 지급함으로써, 캔·플라스틱 등 혼합 배출되기 쉬운 재활용품목의 분리배출을 유도하고, 수거 시 투명재질로 인한 폐기물의 성상확인으로 분리배출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면서 배송과정에서 발생하는 택배상자, 스티로폼 등 생활 속 폐기물 발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번에 시행하는 재활용 UP 투명봉투가 가정 내 분리배출 독려효과로 자원 순환율을 높이는 데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이번사업을 통해 사업 효과를 평가한 후 향후 본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구미시는 버려지는 자원의 순환이용을 촉진 ·극대화를 위해「재활용 동네마당」, 「통(通하)는 분리수거대」「캔·페트 자동수거장비 운영」등 선제적인 재활용 환경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재활용 UP 투명봉투 배부사업」으로 재활용에 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분리배출의 실효성 제고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생활 속 쓰레기 발생억제를 기대한다" 며, “그린도시, 클린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