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17 11:16:48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지난 16일(화) 영상회의실에서 저출생 및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 맞춤형 양성평등정책 발굴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저출생 및 지방소멸 극복을 위한 양성평등 의식․문화 확산, 돌봄·여성친화환경 구축관련 공동사업 추진, 지역양성평등정책 컨설팅 추진,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연계체제 확립 및 정보공유, 지역여성을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 정보교환 및 공동 수행 등을 협력하게 된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양성평등한 지역환경 조성으로 청년이 돌아오는 지역, 여성과 아이가 살기 좋은 인프라를 갖추는 것이 저출생 및 지방소멸 극복의 첫걸음이다. 의성군에서부터 시작되어 타 시․군, 전국으로 확산시키는데 경북양성평등센터가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리군은 생애주기별 저출산 대응사업을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아이 낳고 살기 좋은 의성 만들기에 더욱 박차를 가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의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