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17 11:18:41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은 지난달 한국관광공사에서 공모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 에 대구·경북지역 사업대상지로 조문국사적지(금성산 고분군)가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얻었다.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은 관광지점 통계기준 연간 10만 명 이하로 방문객이 적지만 인기관광지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곳을 발굴해 체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유망 관광지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서면 평가와 현장 평가를 거쳐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에 좋은 점수를 받은 의성군은 사업비 1억5천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주요 내용으로 관광지 진단 및 모니터링, 체계적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전문가 컨설팅과 온,오프라인 홍보, 지역특화 상품 개발, 팸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유망 관광지로 선정된 조문국사적지는 역사문화적 강점을 지닌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또한 꽃 단지 명소화를 통해 작약과 국화단지 등을 조성하여 계절별 관광객들을 위한 휴식의 장을 마련하고, 야간 경관 조명등을 산책로에 설치하여 주,야간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조문국사적지'가 최근 트렌드에 맞는 힐링 및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관광지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면서 "잠재력이 있는 관광지를 활용한 관광객 유치 및 도시경쟁력 확보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