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통학버스 복지행정으로 행복해지는 대학생활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4-17 17:33:24

[김포타임뉴스=이창희기자]저출산 현상으로 인해 학생 인구의 절대적 감소로 인해 더 이상 대학에서 교육 수요자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수요자에게 선택을 받는 입장이 되어가고 있다.

그리하여 학생과 사회의 많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교육 서비스 품질향상과 학생들의 만족도를 위해 무료 통학버스를 재학생의 등·하교 시간에 맞춰 운영하여 통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많은 대학에선 아직 학생에게 통학버스 서비스 비용을 받는 것에 비해 이번에 김포 대학교는 자체 부담 재원으로 무료통학버스를 운행하며 학생 중심의 행정지원 서비스를 매년 키워 강화 하고 있다.

매년 수요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생 복지지원 자체 평가하고 개선하여 재학생 수가 많은 지역 순으로 무료 통학버스를 골고루 배치하여 서울, 인천, 경기 서부 지역에 왕복 총 27대 통학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시간에 쫓기는 일이 없으며 학업과 자기계발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어 미래 인재로 성장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