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학교 총장 후보 공개모집
전찬익 | 기사입력 2019-04-17 17:37:51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대학교가 파국에 이르게 된 배경은 과거 불법적이고 비민주적인 대학운영 및 무능하고 부패한 경 영진에서 비롯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교육부는 학교법인 원석학원에 대해 개방이사 1명을 제외한 나머지 7명의 이사를 승인 취소 및 7명의 관선이사를 파견함으로써 경주대학교는 대학 민주화를 위한 첫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했다.

학교법인 원석학원은 산하에 경주대학교, 서라벌대학교, 신라고등학교를 두고 있는 교육재단 이다.

이번 교육부의 관선이사 파견은 이순자 전)총장의 불법적인 대학운영 및 관리․감독 책임이 있는 원석재단의 파행적인 운영에 대한 행정적 조치다.

관선이사회는 ‘교육기관의 공공성 제고 및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 운영방향을 설정하 고,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경주대학교와 함께할 명망과 리더십 있는 새로운 총장을 영입하기 위해 총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원회)를 구성하기로 의결했다.

한편 민주적인 절차에 의한 총장 영입을 위해 추천위원회는 법인이사회 4명, 교수 2명, 직원 1명, 학생 1명 등으로 구성하며, 총장후보는 공개 모집하기로 의결했다.

이어 총장 후보 공개모집은 국가공무원법 및 교육공무원법 관련규정에 의거, 원석학원 홈페이지와 경주대학교 홈페이지, 그리고 신문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공고될 예정이다.

현재 경주대학교는 2019년 4월 1일 이성희 경주대학교 전 총장이 사임함에 따라 2019년 4월 4일 이사회에서 경주대학교 대학원장 김규호 교수를 총장직무대행으로 임명했다., 

특히 신임 총장 영입 전까지 이사회와 함께 조직 개편 등 정상화의 청사진을 모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