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교육가족을 위한 심리상담·코칭 서비스
에듀-카운슬러 48명에게 위촉장 수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17 18:58: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7일, 에듀힐링센터(대전교육정보원)에서 상담·코칭 서비스 운영을 위한 외부 상담가 및 코치 48명에게 에듀-카운슬러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는 공교육 기관 중 전국 최초, 전국 최대의 심리상담센터를 설치하여 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상 심리상담·치유를 위한 통합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17명의 외부 상담가 위촉을 시작으로 해마다 인력을 증원해 2019년에는 48명에 이르렀다.

이번에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 프로그램, ▲행복활짝 힐링캠프, ▲학생과 함께하는 코칭 여행 교육 등을 지원하며, ▲에듀힐링글로벌페스티벌, ▲학교상담 콘텐츠 개발, ▲에듀힐링진흥원 설립 등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및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의 상담과 코칭이 교육가족의 심리적 치유와 행복감 증진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에듀힐링센터의 핵심 정책인 상담·코칭 프로그램에 대한 에듀-카운슬러의 활약 및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마음건강 정신건강을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