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 “자연교실에서 놀아요!"
15일 상반기 첫 수업 시작, 13개 어린이집·유치원 200여 명 참여
이연희 | 기사입력 2019-04-17 19:42:54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 ‘2019년 상반기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 첫 수업이 시작됐다고 17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숲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배울 수 있는 숲체험 놀이교실 첫 수업은 지난 15일 열렸다.

이날 13개의 어린이집유치원에 다니는 6~7세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해 봄꽃 찾아보기, 봄꽃 페이스페인팅, 라일락 새순 따기 등 숲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체험 활동을 즐겼다.

시는 앞으로의 수업에서 나무와 풀 살펴보기, 곤충 관찰하기, 자연을 이용한 체험놀이 등 아이들의 오감 발달을 위한 체험 및 월별・계절별 교육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숲에서 자연을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는 오감을 활용한 자기 참여주도형 활동이 아이들의 정서 함양은 물론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어린이집, 유치원 유아를 대상으로 하던 숲체험 교실을 초등학생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상반기 숲체험 교실 추가신청을 받고 있다.

상반기 숲체험 교실에 참여할 기관은 시 아동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