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환자 지속적인 증가, 고양시 보건소 개인위생 당부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4-18 11:28:19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3월 이후 인플루엔자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영유아보육시설, 학교, 요양 시설 등 집단시설과 가정 등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연령별로는 13~18세의 인플루엔자 환자가 가장 높고, 7~12세가 두 번째로 높아, 집단생활을 하는 초․중․고등학생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다.

영유아를 비롯한 학생이 인플루엔자에 걸렸을 경우, 집단 내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증상발생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고 해열제 없이 체온 회복 후 48시간까지 등원‧등교를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특히 9세 이하 소아, 임신부, 65세 이상 노인, 면역저하자, 심장질환자, 폐 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인플루엔자 감염 시 폐렴 등 합병증 발생 및 기존에 앓고 있는 질환이 악화할 수 있으므로 의심 증상 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한 진료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실천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