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강호축 국민공감대 확산 UCC 공모전 개최
- 강호축, 유라시아 대륙으로 진출하다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4-18 13:12:5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고 강호대륙의 큰 꿈을 그려나가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강호축 국민공감대 확산 UCC(플래시몹 등) 공모전」을 개최한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강호축(강원~충북~호남)을 연결해 국가균형발전을 충북이 선도하고 이를 남북평화축으로, 더 나아가서는 유라시아 대륙으로 가는 실크레일을 만드는 강호대륙(江湖大陸)의 큰 꿈을 그려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출품작 접수는 충청북도(www.chungbuk.go.kr)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강호축, 유라시아 대륙으로 진출하다’와 관련된 모든 이야기로 형식에 제한은 없고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

UCC 동영상은 플래시몹, 드라마,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스토리, 광고 등 다양한 자유 형태의 순수 창작 영상물이어야하며,

제출형식은 1,280×720픽셀이상으로 용량은 500MB내외, 분량은 3분 내외이며, 접수 마감일 기준, 다른 공모전 및 영상제 등에서 수상한 사실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출품작은 독창성, 공감성, 활용성, 완성도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공모전 입상자는 총 28팀을 선발하게 되며 상장과 함께 풍성한 상금도 지급된다.

대상 1팀은 상장 및 상금 400만원, 최우수상 2팀은 상장 및 상금 200만원, 우수상 5팀은 상장 및 상금 50만원, 장려상 10팀은 상장 및 상금 20만원, 입선 10팀에게 상장 및 상금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충청북도에서는 향후, 우수 출품작을 활용해 강호축 시대 개막 선포식, 강호축 토론회, 대한민국균형발전박람회 충북관 홍보 등 각종 행사에서 활용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 정책기획관(043-220-211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