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우곡면 건강리더 워크숍을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19 11:17:18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은 지난 4월 18일(목) 14:00 우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우곡면 건강위원회 25명, 건강지도자 18명, 우곡면사무소·보건소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우곡면 건강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우곡면 건강마을조성사업 6차년도를 맞이하여 건강리더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을 정착하기 위하여 마련 했으며, 후마네트(주) 조영선 대표의 “후마네트 이론 및 실습" 특강을 통하여 치매예방과 낙상예방에 효과적인 후마네트 운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곡면 건강위원회는 2019년 주민주도형 건강사업으로 후마네트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며, 우곡면 주민이 직접 후마네트 자격을 취득하여 강사로 활동하면서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 할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우리 마을의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이 직접 건의하고 계획하고 참여하여야 하며, 우곡면 건강리더는 6년간 다져진 역량이 충분히 건강리더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음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