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안여자중학교, 누구나 멈춰!"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4-19 15:38:54

[안동타임뉴스 = 이언호 기자] 경안여자중학교는 4월 17일(수) 경안여중 학생 453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선포식을 열었다.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은 교직원 연수(4월 15일)를 시작으로 아침 조례시간(4월 16일) 각반 교실에서 학생들이 “학교폭력" “멈춰, 멈춰, 멈춰" 구호를 외치며 학교폭력을 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작성하고, 전교회장이 ‘학교폭력 멈춰’ 결의문을 낭독하며(4월 17일) 캠페인 선포식을 열었다. 또한 5교시 창의적 체험 활동시간에 안동준법지원센터 법 교육 강사 ‘황도환’님을 초빙하여 학교폭력에 관련된 법규에 대하여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이 캠페인에 참여한 한 A학생은 “학교 폭력을 절대 하지 않고 학교폭력 현장을 보면 ‘멈춰’라고 소리치겠다는 결의문을 작성할 때 가해자도 피해자도 방관자도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굳게 다짐했어요"라며 의지를 다졌다.

경안여중은 ‘누구나 멈춰!, 언제나 멈춰!, 어디서나 멈춰!, 모두가 멈춰!,’라는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4대 원칙 아래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을 교육하고, 교육 공동체가 참여하는 범도민적 운동으로 확산과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조‧종례 시간, 창의적 체험활동 및 교과시간 등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은 12월까지 상시 운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