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8회에 걸쳐 320명 대상으로 태안군 건강아카데미 운영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4-20 08:05:38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 보건의료원은 올 11월까지 어르신건강센터에서 ‘2019년 백세 건강아카데미’를 운영해 군민들의 만성질환 예방 관리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한다.

‘2019년 백세 건강아카데미’는 월 1회 2시간 총 8회에 걸쳐 3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건강에 관심 있는 군민은 누구나 신청을 통해 교육 받을 수 있다.

군은 전문의사 6명, 영양학 교수 1명 등 총 7명의 전문인력을 강사로 초빙해 부동증후군 예방관리 구강건강관리 고혈압, 당뇨병,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우울예방교육 암예방관리교육 영양교육 및 실습 등을 진행해 올바른 건강지식 보급으로 군민 건강 수준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올 3월 1회 교육에 이어, 지난 18일 보건의료원 어르신건강센터 4층에서는 ‘혈압 내리고, 좋은 콜레스테롤 높이고’, ‘혈당·중성지방 유지하고, 허리둘레 줄이고‘라는 주제로 내과·가정의학과 전문의사를 초청, 제2회 백세 건강아카데미를 실시했으며, 이해하기 쉽고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태안군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맞춰 포괄적 건강교육인 ‘백세 건강아카데미’로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이해를 높여 만성질환예방 및 합병증 발생을 최소화하고, 군민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