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진로 릴레이 특강’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2 14:05: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재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위해 ‘진로 릴레이 특강’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채용시장과 기업의 인재상을 면밀히 파악하여, 재학생들에게 자신의 강점과 가치를 탐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달부터 5월까지 총 9회에 걸친 이 특강은 학생이 원하는 직업 또는 학생에게 적합한 직업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도록 하고, 대학에 재학하는 동안 그에 맞춰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진로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신입생에게는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2~4학년에게는 구체적인 취업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고민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임준묵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진로설계 특강에 대해 “우리 대학은 늘 학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학생과 소통하기 위해서 노력한다"며 “단순한 직업소개나 취업알선이 아니라 학생이 원하는 직업, 학생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아주고, 그에 맞춰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수립해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