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영남힐실버타운, 4월 현장이장회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22 15:16:0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무을면에서는 지난 4. 19.(금) 11:00 김봉교 도의회 부의장, 기관장, 이장협의회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을면 유일의 요양원인 영남힐실버타운에서 4월 현장이장회의를 개최한 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무을 돌배나무지역특화숲 조성사업 추진사항 설명을 시작으로 봄철 산불예방활동, 강원 동해안 일원 산불피해 국민성금 모금, 軍사망사고 관련 진정접수, 2019년 5월 일반용 전기설비 정기점검 실시 등 주요 안내사항과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선산읍 승격 40주년 기념행사 등 홍보사항을 전달하였다. 또한 무을파출소의 고령운전자 교육 의무화 안내, 무을농업인상담소의 볍씨 소독요령 등 관내 기관별 협조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회의를 마친 후 영남힐 실버타운 요양원장의 안내를 받아 요양시설을 둘러보며 시설현황, 운영프로그램, 자원봉사 활동분야 등을 청취하였고, 식사시간에 맞춰 어르신들의 점심과 간식을 직접 배식하면서 말벗이 되어드리는 봉사시간도 가졌다.

안영우 이장협의회장은 “현장이장회의를 요양원에서 하게 되어 새롭고, 마을의 대표로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다. 또한 오늘의 봉사활동이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했다.

이재근 무을면장은 “항상 주민복지 실천에 솔선수범하는 이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청정무을의 발전을 위해 이장으로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주길 바란다. 또한 오늘 봉사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기쁨과 아픔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