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외국인이 운전 중입니다’ 스티커 배부
세계수영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특별 교통안전 대책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4-22 15:28:18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광산구가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외국인이 운전 중입니다’는 문구가 새겨진 탈착식 차량 스티커를 제작, 광주송정역과 광주공항 주변 렌터카 업체에 22일 배부를 마쳤다.

광산구는 7월에 열리는 이번 대회에 200여개 국가 약 1만5000명의 광주방문을 예상해 렌터카를 이용한 경기관람이나 광주·전남 여행하는 외국인이 늘 것으로 예상해 특별한 교통안전 대책으로 이번 차량 부착물을 만들어 배부했다.

광산구에 따르면 도심 운전자들이 앞차 후면 유리에 붙은 이 스티커를 보고 낯선 도로환경에서 운전하는 외국인들을 배려·양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산구는 스티커에 QR코드도 넣어 지역을 찾은 외국인들이 휴대폰으로 문화재·맛집 같은 명소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외국인의 안전운전을 돕기 위해 영어·한국어로 쓰인 ‘교통규칙’을 인쇄해 렌터카업체에 비치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안전운전 차량 스티커가 외국인들의 안녕한 광주 방문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외국인들이 광주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광산구는 작은 디테일까지 챙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