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전문가와 주민이 함께 주민 체감 정책 구현 위한 시책 중심 인구문제 해법 고민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2 17:47: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2일 구청에서 민·관 협력으로 지역의 인구문제를 함께 고민하기 위한 인구정책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지난 1월 인구정책의 자문 및 심의를 위해 출범한 인구정책위원회는 박정현 구청장을 위원장으로 ‣ 인구정책 분석 ‣ 임신·출생 ‣ 양육·보육 ‣ 교육 ‣ 청년·일자리 ‣ 도시재생 등에 관한 부서장 및 대학교수, 구의원, 여성 및 청년단체 임원, 청년 사회적기업 대표 등이 참여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인구정책 분야 추진경과 보고 및 시책사업에 관한 심층 토의 등이 이뤄졌다.

먼저 출산가정 및 청년층 등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시책사업의 효용성과 실현성을 검토했다.

이어 보편적 복지의 일환으로 최근 활발히 논의되는 사회수당 도입과 관련해서 우리 구 청년 지원정책과의 접목 방안에 관한 토의가 이뤄졌다.

전문가 위원들은 전공분야 관점에서 청년세대를 대덕에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기도 해 추후 실무부서는 현장 검토를 거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저출생·고령화의 위기 속에 인구정책의 패러다임은 기존의 출산율 등 수치에 치중하는 출산 장려책 위주에서 모든 세대 삶의 질 제고를 통한 주민 행복 추구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구도 이에 발맞춰 이번 위원회를 통해 나온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하고, 모든 주민이 함께 행복한 대덕을 만드는 데에 힘써나가자"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