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단지 노후 변압기 교체 사업 실시
고양시 전력사용량 급증 대비 교체 지원 사업 펼쳐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4-23 11:04:53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다가오는 여름철 폭염 속 전력사용량 급증을 대비해 정전사고 예방 차원의 공동주택단지 노후변압기 교체를 지원한다. 이번 노후변압기 교체 지원을 위해 4억원의 추경예산을 확보했다.

시는 공동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택법에 따라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용시설물의 유지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단지는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고양시 주택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금액은 총사업비의 50%로 최대 1천5백만 원에서 2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와 고양시 공동주택 정보마당(http://apt.goyang.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노후변압기 교체 지원 사업으로 여름철 폭염에도 무정전 공동주택단지를 실현해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