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 올 7월, 지역경제 선순환을 위해 상품권 10억 원 규모 발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4-23 11:06:30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이달부터 충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한다.

지역 상품권 ‘충주사랑상품권’은 국내외 경기침체에 지역 자금 유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발행한다. 지역 자금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선순환 구조로 지역 경제를 살리자는 취지다.

올 7월부터 10억원 규모로 5천원권, 1만원권 2종 상품권을 발행해 유통할 계획이다.

사용은 전통시장은 물론 소상공인 점포에서도 가능하고 대형마트와 준 대규모 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장은 불가하다.

충주사랑상품권은 권면금액의 6%를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카드결제 수수료를 줄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해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다음 달 중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금융기관과 판매․환전 업무를 대행할 판매대행점을 지정할 계획이며, 시민들이 상품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외식, 주유, 학원, 문화, 체육, 의료 등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상록 경제기업과장은 “충주사랑 상품권은 최근 인건비 상승과 카드 결제 수수료 부담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지역경제 선순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충주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당부했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충주시 경제기업과(☏850-6015, FAX 850-6015) 및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및 계약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