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가정관리사·정리수납전문가 양성해 취업 지원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4-24 06:35:26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경북 영주시가 정리하는 기술, 낯설게 느껴지는 기술이지만 실생활에 유용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정리하는 기술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영주시는 경북전문대학교원에서 여성취업교육인 ‘가정관리사 및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영주시 거주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실시하는 과정으로 여성취업 및 창업관련 교육부터 전문자격증 취득과정, 직무역량강화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인 만큼 교육생들에게 지속적인 사후관리 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알선을 지원하는 등 내실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홍성숙 아동청소년과장은 “경력단절 여성이 전문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교육을 제공하여 여성이 행복한 영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