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체력검사 실시
소방관의 국가직 전환은 시대의 요구
이태우 | 기사입력 2019-04-24 09:32:56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지난 22일 안동실내체육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각종 화재 및 구조,구급 현장에서 자신의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기 위해 기초체력의 증진과 관리를 위해 소방서에서는 매년 체력평가를 실시해오고 있다.

한편 4월 4일 강원도 산불 사태 이후 ‘소방관을 국가직으로 전환하자’는 국민 청원이 나흘 만에 20만 명을 돌파하면서 소방관 국가직 전환이 국민적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화재와 각종재난 현장에서 불철주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의 국가직 전환은 단순히 소방관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내 가족의 안전을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이자 요구이다. 

단순히 열악한 환경에 놓인 소방관들의 업무개선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 재난현장에서 죽음을 무릅쓰고 일하는 소방관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함으로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환경을 보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소방관의 국가직 전환은 시대의 요구인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