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년창업생태계 플랫폼 청년창업LAB 개소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24 10:11:0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박효덕)은 지난 4월 23일(화) 오후 3시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혁신관에서 도·시의원, 청년창업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청년창업LAB‘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구미시 청년창업LAB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제품 제작을 통해 꿈을 설계하는 공간으로 창업자가 모이는 청년창업생태계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혁신관 1층에 연면적 983㎡규모로 조성된 청년창업LAB은 크게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대 창업분야인 하드웨어, 공예, 식품, 컨텐츠 LAB, 청년창업자들의 교류협력을 위한 청년창업카페,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장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구미시는 2010년부터 청년창업가 지원 사업을 시행하여 현재까지 242명의 청년창업가를 배출하여 매출127억원, 520명의 고용창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청년창업LAB의 창업보육 프로그램과 연계, 아이디어 제품화를 통한 창업을 지원하여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예비 창업가를 본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창업가들이 지역에서 뿌리내리고 꿈을 실현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연어형 청년일자리 창출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구미시 청년창업LAB‘을 적극적으로 지원 할 것임"을 밝혔다.

앞으로도 구미시는 ’구미시 청년창업LAB‘ 개소식과 더불어 ’청년정책위원회 구성‘과 ’청년정책참여단 모집‘, 도시재생과 문화예술정책을 접목하는 등 지역고유성, 자발성, 지속가능성을 담은 상향적 청년정책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