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구미시 업무평가위원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24 10:13:0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는 지난 4월 23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19년 성과관리 및 평가 운영계획 심의를 위한 「2019년 구미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업무평가위원회는 관련분야 민간전문가 6명과 공무원 4명으로 구성되어 구미시 성과관리 및 평가의 기본 방향, 계획수립, 지표 선정 및 평가방법, 기타 평가 주요사항에 대한 심의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구미시 성과관리 및 평가 운영계획(안)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사항에 대하여 수정․보완하여 최종 확정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조직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감점 상한선 폐지뿐만 아니라 5대 비위행위(금품․향응 수수, 공금횡령, 공금유용, 성범죄, 음주운전)에 대하여 개인평가(4급, 5급) 시 추가 감점을 실시하고, 정부합동평가(시군평가)지표 의무반영을 원칙으로 하되 타당한 사유 없이 미반영 시 감점을 적용하여 대외평가에 적극 대응코자 했다.

아울러, 부서별 성과지표(고유지표)에 대하여 지난 4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서면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미흡한 지표에 대하여 부서 검토를 거쳐 반영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해 회의 시 제기된 정량․정성평가 병행 문제와, 지표개발의 중요성에 대하여 보완하기 위해 정성평가 대상을 확대했고(우수시책 1건→3~5건 역점시책) 정부합동평가, 시장공약사항, 시정역점시책 등과 관련된 지표를 반영하는 등 우수지표 개발을 적극 추진하여 평가의 내실화에 힘썼다고 평가했다.

회의를 주재한 김상철 구미시 부시장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체계를 구축해 일과 성과중심의 조직문화 조성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성과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매년 성과관리 운영을 통해 업무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고 조직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하여 전 부서(89개 부서)를 대상으로 평가하여 우수부서 표창 및 시상금을 지급하고, 5급 이상 간부공무원(102명) 개인평가로 성과연봉 책정 시 반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