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2019 놀이통합교육 직무연수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5 11:25: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상규)은 4월 23일부터 4월 26일까지 4일간 초등교사 약 60명을 대상으로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2019 놀이통합교육 직무연수’과정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사의 놀이성(놀이하는 능력)을 회복하고 교실에서 바로 쓰일 수 있는 다양한 놀이의 기법을 익힐 수 있도록 「자존감을 높이는 교실놀이」, 「마음을 흔드는 연극놀이」,「공동체를 다지는 전래놀이」,「수업을 살리는 학습놀이」의 4가지 영역으로 기획되었다.

각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최고의 강사를 섭외하여 현장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고, 만족도를 높였다.

‘자존감을 높이는 교실놀이’에는 대구남덕초 이인희 수석교사를 섭외하여 다양한 놀이 실습을 하였고, 교육극단 산타클로스 대표인 박정민 강사를 통해 연극놀이를 체험함으로써 수업 능력을 향상시켰다.

우리의 전래놀이를 정착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활동한 고갑준 한국전래놀이협회 대표와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광주서초 나승빈 교사와 함께 수업과 학습에 적용하는 학습놀이를 실습하였다.

교육연수원 김상규 원장은 “이번 기획된 2019 놀이통합교육 직무연수를 통해 초등교사들이 학생의 놀이성을 회복하게 하고, 놀이교육의 현장 적용력을 높여 교사와 학생의 생활을 풍요롭고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