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봄이 오면 봄봄 축제
최동순 기자 ks4257425@hanmail.net
기사입력 : 2019-04-27 22:34:42

[정선타임뉴스=최동순기자] 정선군 남면 무릉1리 공원에서 “누리봄"이 도시재생지원 센터, 3.3재단, 강원랜드의 후원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봄이 오면 봄봄" 이라는 시골 마을 축제가 있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주민상호간의 유대관계를 개선하고 활력을 전달함으로서 보다 적극적인 지역을 위한 활동을 할 수는 없을까 고민하던 이장과 부인회장이 의기투합해 도시재생지원 센터 아이디어 공모사업에 “누리봄"팀으로 참여 당선되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

오늘 행사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혈당과 혈압 건강체크 프로그램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체험행사와 먹거리공연, 재능기부로 진행 되었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다른 문화 행사에서는 보기 힘든 그림책들이 등장 했으며.모둠북의 쿵쿵짝짝팀은 박력 있고 열정적인 연주를 선 보였다.

정선기타리스트 이찬식 공연, 문곡 중학교 음악선생님 가족으로 구성된 증실 파바로티 공연이 있었고 사북 중학교 전다영 학생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 별이 내리는 들길에 서서" 라는 노랫소리는 청아함 그 자체여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수피아 팀의 오카리나 연주도 떨어지는 꽃잎 따라 맑은 소리가 리듬을 타고 여행객들의 마음의 쉼터를 제공했다.

지역 참여 업체 중 “카페 마실"에서는 구운 영양찰떡과 히비스커스 에이드와 패션푸르츠 에이드가 인기가 많았고 솜사탕은 어르신들의 과거로의 짧은 여행의 시간을 선사하였고.성금을 위한 학생들의 바자회도 있었다.

이번 행사의 이익금은 전액 고성산불피해주민 성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많이 본 기사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청양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당진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