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타임뉴스 = 이언호 기자] 경안여자중학교는 4월 29일(월)에 제 37회 경상북도 청소년 과학탐구대회를 대비하여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탐구대회는 4시 20분부터 5시 20분까지 한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탐구력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약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이 행사는 융합과학 부문, 탐구토론 부분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관심에 따라 한 부문을 선택하여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특히 융합과학 부문은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중요한 역량으로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 기술, 공학, 수학, 예술 등의 영역의 접근성에 기초하여 다양한 융합과 정보 수집, 창의적 아이디어 생성의 방법을 통하여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목적이 있다.

이번 탐구대회에 참여한 A학생은 “과학이 어렵고 복잡하다고 느껴지지만 이번 대회에 참여해 봄으로써 좀 더 쉽게 다가가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경안여중 과학 교사들은 학생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적 탐구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미래 과학 꿈나무로서의 꿈과 끼를 발현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번 대회 상위 수상 학생들은 5월 10일 시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2019-04-30 06:39:57
과학아 나랑 놀자~‘과학탐구대회실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4-30 06:39:57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