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유치원, 체험센터 체험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4-30 22:41:52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감꽃유치원은 2019년 4월 29일(월), 만5세 지혜반 유아들이 상주교육지원청 유치원체험센터에서 보글보글 요리활동과 유아의 전인발달을 도모하는 여러 가지 체험 활동을 경험했다.

상주감꽃유치원 지혜반 유아들은 ‘보글보글 요리방’에서 청결을 위해 뽀드득 뽀드득 손을 씻고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소세지와 떡을 이용한 ‘소떡소떡’ 요리활동방법을 알아보았다. 오감을 통해 재료를 탐색해보고 자신만의 개성있는 모양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경험을 통해 음식의 소중함에 대해 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1층에서는 유아들의 꾀꼬리 같은 노랫소리가 체험센터를 가득 채웠다. 마이크로 나오는 자신의 목소리가 신기한 듯 소리를 계속해서 내어보는 유아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다양한 준비된 의상과 소품을 입고 화면에 비춰보며 마치 동화 속 공주님과 스파이더맨이 된 듯 예쁘고 멋진 모습을 뽐내어보며 즐거워했다.

2층에 위치한 역할놀이방에서는 유아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암벽을 등반하며 구슬땀을 흘리는 산악인도 되어보고, 손님의 머리를 섬세한 손길로 다듬어주는 미용사가 되어보는 등 다양한 역할놀이를 즐겼다.

지혜반 유아들은 놀이 속에 지켜지는 안전약속과 규칙을 실천하는 가운데 “시간이 너무 빨리가요.", “유치원 체험센터에 또 오고 싶어요."라는 반응을 보이며 아쉬워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