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화합 한마당 성황리 개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01 11:33:22

[영덕타임뉴스=이언호기자]‘제39회 영덕군 장애인의 날 기념 및 장애인 화합 한마당’이 4월 30일 영덕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영덕군장애인연합회(김상대 회장)가 행사를 주관했으며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후원단체 1,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사회적 약자도 내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는 영덕군을 만들자"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영덕죠이풀합창단 공연으로 시작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 장애인과 장애인 후원기업 HDC 현대산업개발 직원이 표창패와 감사패를 받았다. 제21회 경북장애인생활체육대회 군부 3위를 한 장애인 선수들도 축하 꽃다발과 격려를 받았다. 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 장기자랑, 초청가수 축하공연,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이 있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격려사에서 “군민의 10%를 차지하는 장애인의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장애인 지원예산을 꼼꼼히 챙겨볼 것이며, 장애인 인식개선과 복지인프라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대 연합회장은 “올해 장애인의 날 행사에 작년보다 많은 장애인이 참석해 기쁘다. 가족처럼 함께한 적십자봉사단체 회원들과 영덕버스, 교회 차량, 모범운전자회 등 장애인 이동을 지원해주신 기관 및 단체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