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축제 통해 상생 발전위한 상호교류 물꼬!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01 12:47:12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이 경상북도 관광정책의 일환으로 역점 추진하고 있는 경북 대표축제 얼라이언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영양군과 축제 상호방문 물꼬를 트며 지역 상생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청송군에서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영양군 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영양 산나물축제’의 홍보는 물론 청송군 직원 150여명이 축제기간 중 3일에 거쳐 축제장을 방문할 계획이며, 7여개의 민간단체에서도 축제 품앗이 사업을 활용하여 자발적으로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올 10월 말에 개최될 청송사과축제에는 영양군 기관단체와 군 공무원들의 방문이 예정되어 있어 양 군간 교류 활성화가 기대된다.

특히 청송군과 영양군은 대표축제 상호 방문을 계기로 축제정책현장교육, 문화예술교류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분야에서 교류하고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우선 청송·영양 지역축제에 서로 참여하는 품앗이 관광에 적극 나서 두 지역의 관광활성화 붐을 일으키고 축제·관광을 비롯한 문화, 농업 등 보다 다양한 분야의 상생 발전을 기대한다."며, “또한 경상북도 타 지역들과도 상호 교류를 통해 청송사과축제 뿐만 아니라 우리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