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에서 ‘천안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애숙) 주관으로 ‘아동의 꿈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천안’이라는 표어 아래 진행된다.

이날 국악 밴드와 태권도 시범단의 멋진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어린이 표창,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 기념행사에 이어 △어린이꿈페스티벌 △동춘서커스공연 △댄스공연 △어린이 캐릭터 인형극 △레크레이션 등의 식후 행사가 펼쳐진다.

어린이 체험부스에서는 △생태체험(꽃꽂이, 화분만들기, 업사이클링) △에어바운스(Air bounce) △사진인화 △비눗방울 놀이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더한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운영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아동권리헌장 낭독과 유엔권리협약 포토존(Photo zone)과 아동 권리부스 운영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의식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행사장에 방문한 많은 가족이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라며, 모든 아이가 차별 없이 주인공이 되는 아동친화 도시 천안을 만들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9-05-01 17:38:38
제97회 어린이날 기념 ‘천안 어린이 큰잔치’ 개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5-01 17:38:38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